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움을 위하여

다이어트에 좋은습관 7가지를 알아봅시다.

by 선율뷰티라이트 2020. 4. 27.

다이어트에 좋은습관 7가지를 알아봅시다.

다이어트는 생활습관에 영향?


칼로리 계산과 운동만이 다이어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사실 일상생활을 재검토하는 것이 '가장 날씬한 지름길'이기도 해.

슬림한 체형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원래 살찌지 않는 체질이 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살찌지 않는 습관 기르기 7가지 방법

1) 먹는 순서 조심


식이섬유(야채류, 해조류, 버섯류 등)

     ↓

단백질 (어류, 육류 등)

     ↓

탄수화물(밥, 국수, 빵 등)

식사를 야채로 시작하는 것은 채소들에 포함된 식이섬유가 위에서 수분을 빨아들여 팽창하기 때문입니다.뱃속을 식이 섬유로 묻어 두면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소화·흡수를 늦추고 혈당치의 상승을 완만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오전에 몸을 움직인다


오전 중에 몸을 움직이면 그대로 고대사 상태가 지속되어 지방 연소 효율이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려면 , 조금 일찍 일어나는 것이 대전제.

3) 침식사를 꼬박꼬박 챙겨먹는다

아침 식사를 하면 내장 기능이 활발해지므로 대사도 업.반대로 아침을 거르는 것으로, 오전 전에 배가 고파서 불필요한 것을 먹어 버리거나 점심·저녁 식사량이 증가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저녁에 가벼운 음식을 위에 넣는다

저녁 식사가 늦어지면 위가 텅 빈 시간이 길어져 가벼운 기아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기아 상태가 계속되면 그 후의 식사 흡수율이 평소보다 높아져 버리기 때문에, 스프 등으로 아랫배를 채워두면 좋습니다.


또한 저녁에 주먹밥 등으로 탄수화물을 가볍게 섭취하고 저녁 식사 때는 반찬으로만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5. 주식은 최소한으로 억제한다


늦은 시간에 먹는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인해 쌓이기 쉬워지게 됩니다.반찬만 식사하거나 죽이나 증수 등 소량을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 주식 대신에 낫토를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낫토는 저지방, 저칼로리이며 양질의 영양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된장에 함유된 효소 '낫토우키나아제'는 혈액을 건조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사가 상승한다는 기쁜 효과도 있습니다.

6. 저지방 야채중심 메뉴를 초이스


BMAL1의 분비량이 높은 시간대는 지방을 축적하려는 기능이 강하기 때문에 저지방 메뉴 선택이 이상적입니다.

편의점에서 살 경우는 햄버거와 튀김 중심의 도시락보다 흰살 생선구이와 조림 위주의 일식이나 소바를 추천합니다.

댓글